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홍길동 님 자가진단 진행률 :

  • 1. 서로 다른 특성(예: 성별, 인종, 출신, 개성, 문화 등)을 지닌 구성원들이 서로 어울리고 융화될 수 있는 기회를 자주 만든다.

  • 2. 평가를 위해 평소 구성원의 업무수행에 대한 객관적인 데이터나 다양한 근거자료를 모아둔다.

  • 3. 구성원에게 추궁하는 질문이 아닌 스스로 생각하게 하는 질문을 던진다.

  • 4. 상대방의 말을 끊지 않고 끝까지 듣는다

  • 5. 조직 내 가용자원의 상황 및 업무수행의 특성을 감안하여 적시 적소에 자원을 할당한다.

  • 6. 회사의 목표와 방향이 바뀌면 이에 연계하여 우리 조직의 전략을 신속히 조정한다.

  • 7. 구성원이 스스로 해결방안을 찾을 수 있게 이끌기보다 직접 해결책을 제시하는 경우가 많다.

  • 8. 조직 내 업무가 기한 내 마무리될 수 있도록 신경을 쓰고 적절한 조치를 취한다.

  • 9. 전략을 실행하기 위해서 세부적이고 구체적인 실행과제를 설정하여 구성원들과 공유한다.

  • 10. 결과 뿐만 아니라 구성원의 노력과 희생에 대해서 진심으로 인정하고 격려한다

  • 11. 모호하고 복잡한 과업을 구성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체화하고 단순화시킨다.

  • 12.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거나 관리하여 부적절한 정보(가쉽, 루머 등)가 돌거나 오해가 없도록 한다.

  • 13. 구성원들에게 '내가 잘 모르니 도와달라'라는 말을 자연스럽게 한다.

  • 14. 보상을 제공할 때 보상을 받는 구성원이 만족감이나 충족감을 느끼도록 하는데 많은 신경을 쓴다.

  • 15. 사업적 기회를 실현하기 위해 자율적으로 생각하고 주도적으로 행동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