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용약관

제 1 조 (목적)

본 약관은 ㈜에이치에스지휴먼솔루션그룹(이하 ‘회사’라 함)이 제공하는 성과백신(https://e-solution.or.kr)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, 당사와 회원에 관한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
제 2 조 (용어의 정의)

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
  • 1. '회원'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,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.
  • 2. '아이디(ID)'라 함은 '회원'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.
  • 3. '비밀번호'라 함은 '회원'이 부여 받은 '아이디'와 일치되는 '회원'임을 확인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.

제 3조 (약관의 효력)

본 약관은 공시하고 상대방이 동의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.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,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공시하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.

제 4 조 약관외 준칙

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『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』, 『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』,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『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』 및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.

제 5 조 (이용계약의 성립)

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.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
  • 1. 이용계약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사에서 제공한 필요사항을 기재하여야 합니다. 회원정보를 기입하고 약관에 동의하여야 회원으로 등록됩니다. 서비스의 대량이용 등 특별한 이용에 관한 계약은 별도 계약에 의해 제공됩니다.
  • 2.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 가입의 승인을 거부하거나 유보할 경우 이를 회원에게 알립니다.
    • 가.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가입 신청한 경우
    • 나. 신청 시 필수 작성 사항을 기재하지 않거나 허위로 기재한 경우
    • 다. 관계법령의 위반을 목적으로 신청하거나 그러한 행위를 하는 경우
    • 라.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거나 그러한 행위를 하는 경우
    • 마.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
    • 바. 제6조 회원의 의무를 지키지 않는 경우

제 6 조 (회원의 의무)

  • 1. 회원은 본 약관 및 관련 법령,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,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.
  • 2.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.
    • 가.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
    • 나. 타인의 정보도용
    • 다.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
    • 라.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(컴퓨터 프로그램 등)의 송신 또는 게시
    • 마.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
    • 바.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
    • 사.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·화상·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
    • 아.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자.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

제 7 조 (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)

  • 1.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,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민∙형사상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.
  • 2.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.
  • 3. 회원은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는 경우와 같이 서비스를 부정 이용하여서는 안 됩니다.
  • 4.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회사에 통보해야 하며 별도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.
  • 5. 회원이 제4항에 따라 비밀번호의 변경을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 및 제2항 내지 제3항의 부정이용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

제 8 조 (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)

  • 1.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, 회사는 회원 탈퇴에 관한 규정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.
  • 2.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,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.
    • 가. 가입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나.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
    • 나. 사이트를 통해 상품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취소 또는 환불하여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
    • 다.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
    • 라.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사.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
    • 마. 제7조 제2항, 제3항을 위반하는 경우
    • 바. 기타 회사가 위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
  • 3. 회원이 다음 각 호의 회사에서 이용중인 서비스의 만기일이 지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탈퇴를 처리하지 않습니다.
  • 4.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.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,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. 단, 회원의 귀책사유로 통지할 수 없는 경우 통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.

제 9 조 (회사의 의무)

  • 1.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.
  • 2.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(신용정보 포함)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,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이를 준수합니다.
  • 3.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편사항 및 문제에 대해 정당하다고 판단될 경우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여야 합니다. 다만,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를 통보하여야 합니다.

제 10 조 (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)

  • 1.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    • 가.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명시하는 서비스에 대한 전자상거래 서비스 및 부수 서비스
    • 나.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또는 업무
  • 2. 회사는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상품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에는 변경된 상품 등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상품 등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.
  • 3. 회사가 제공하기로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회원에게 즉시 통지합니다.

제 11 조 (회원에 대한 통지)

  • 1. 회사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,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 혹은 연락처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.
  • 2.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의 공지사항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회원 본인의 거래에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.

제 12 조 (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)

  • 1.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.
  • 2.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,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,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, 송신, 출판, 배포,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.
  • 3.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, 할인쿠폰 등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, 할인쿠폰 회수, 회원 탈퇴 및 형사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.

제 13 조 (회사의 면책)

  • 1.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 등을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등의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  • 2.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3. 회사 이외의 타 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 등의 장애로 인한 경우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4.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, 자료, 사실의 신뢰도,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5.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 책임이 면제 됩니다.
  • 6.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7. 본 약관의 적용은 이용계약을 체결한 회원에 한하며 제3자에게 어떠한 배상, 소송 등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면합니다.

제 14 조 (개인정보의 취득 및 이용)

  • 1.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하여 시행하고, 개인 정보의 취득과 이용, 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준수합니다.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홈페이지 하단에 상시적으로 게시합니다.
  • 2. 회사는 회원이 제공하는 개인정보를 본 서비스 이외의 목적을 위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.
  • 3.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. 단,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.
    • 가. 전기통신기본법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국가기관의 요청에 의한 경우
    • 나.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
    • 다. 업무상 연락을 위하여 회원의 정보(성명, 주소, 전화번호)를 사용하는 경우
    • 라. 회계업무상 관련사항에 한하여 일부 정보를 공유하는 경우

부칙

  • 1. 이 약관은 2021년 6월 11일부터 시행합니다.
  • 2. 이전에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.